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디막 BBSTORY 2021. 5. 29.
반응형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이번 시간에는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춘천 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닭갈비요^^;; (웃으셨길 바랍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려서 나들이 나가기 딱 좋기 때문에 오늘은 강원도 춘천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드려 보겠습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목차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1. 김유정 문학촌
2. 제이드 가든
3. 강촌 레일바이크
4. 해피 초원목장
5. 구봉산 전망대
6. 남이섬
7. 의암 스카이워크
8. 애니메이션 박물관
9. 삼악산
10. 물레길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1. 김유정 문학촌

김유정 문학촌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 곳 첫 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김유정 문학촌입니다. 김유정 학촌은 작가로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죠 이곳은 김유정 작가님의 문학 작품을 주제로 만들어진 문학촌입니다.

 

아름다운 산책길과 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문학촌 주변으로는 김유정 작가의 생가와 외양간, 디딜방아, 휴게정, 전시관등이 있습니다. 개장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서 하절기에는 오후 6시까지이며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입장료는 1인 2,000원입니다. 

 

 

2. 제이드 가든

제이드 가든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 곳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제이드 가든입니다. 제이드 가든이 유명해진 것은 아름다운 풍경도 한몫했지만 드라마'그 겨울바람이 분다'와 '사랑비'의 촬영지로 소문나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또한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 팰 시스 골프장 부근 약 16만 제곱미터 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되어있으며 자연의 계곡지형을 그대로 살려 수목, 건축, 건축배치 등을 유럽풍으로 해놓았습니다.

 

정말 넓은 부지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신경 쓴 흔적이 보이는 곳으로 여름에 스모그가 나오는 스모크 터널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주변 환경과 어우러져 정말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이드 가든의 입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성인은 9,500원, 청소년은 7,000원 어린 리는 6,000원입니다. 

 

3. 강촌 레일바이크

강촌 레일바이크

강촌 레일바이크는 경춘선의 버려진 철도를 되살려 만든 곳입니다. 또한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에서 나오며 굉장히 핫한 장소가 되었는데요 레일 구간은 약 8km 정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들 레일바이크라고 해서 수동으로 페달을 밟아야 한다고 생각하셔서 힘들 거라고 하는데 기본적으로 전동으로 움직이게끔 되어있기 때문에 힘들까 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며 보는 주변 풍경 또한 굉장히 아름다운데 이는  북한강과 삼악산의 아름다운 풍경 때문입니다. 여행객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켜 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4. 해피 초원목장

해피초원목장

강원도 춘천 가볼 만한가 볼 만한 곳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바로 해피 초원목장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7만 평의 넓은 초지에서 동물들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우 방목장, 강아지, 돼지, 소, 양, 토끼, 당나귀 등의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야생화 꽃밭과 꽃호박 터널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로 연중무휴이며 일반 6,000원 유아(36개월 이하 무료), 장애인 3,000원 노인 2,000원입니다. 

 

5. 구봉산 전망대

구봉산 전망대

구봉산 전망대는 이색적인 풍경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 사진 촬영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 이게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전망대 주변으로 카페들이 많기 때문에 이색적인 카페도 볼 수 있으며 커피를 마시며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구봉산의 아름다운 광경과 맑은 공기가 가슴을 탁 트이게 해 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망대는 연중무휴로 항시 시용 가능하며 입장료나 부대시설 이용료는 없습니다. 

 

6. 남이섬

춘천 남이섬은 행정구역상으로 강원도 추천 시에 속해있습니다. 남이섬을 가기 위해서는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선착장에서 섬으로 들어가는 배를 타고 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방문객이 조금 줄었지만 코로나 이전의 기록으로 보면 하루 방문객이 평균 9,000명~10,000명 정도이며 1년 기준 약 64만 명 정도의 외국인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남이섬의 면적은 40만 제곱미터로 둘레는 약 6km 정도입니다. 하늘까지 뻗어 오르는 나무들과 광활한 잔디 또한 강으로 둘러싸인 자연환경 등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연발하게 할 수밖에 없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7. 의암 스카이워크

의암 스카이워크

의암 스카이워크는 발아래로 푸른 강물이 넘실거리는 스릴을 만끽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의암호의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카이워크는 수면 위 12m 높이에 너비 4m, 길이 10m의 직선구간과 지름 10m의 원형 구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바닥은 두께 1cm의 강화유리 3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산으로 둘러싸여 오른편에는 강이 흐르고 있으며 오니 편에는 숲이 우거진 산이라 그늘이 있어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며 라이딩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시원시원한 풍경으로 가슴이 탁 트이는 곳 의암 스카이워크 강추합니다. 

 

8.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애니메이션 박물관

강원도 춘천 가볼 만한 곳 여덟 번째로는 바로 애니메이션 박물관입니다. 국내 최초의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국내 유일의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의암호 호숫가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주변 풍경 또한 굉장히 볼만하며 1층, 2층, 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애니메이션 전시실, 3D입체관, 영화관 등이 있으며 건물 외에도 박물관 밖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박물관은 매주 월요일과 매년 1월 1일에 휴관하며 입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입장 마감은 오후 5시까지라고 합니다.) 입장료는 개인 5,000원이며 전연령 동일합니다. 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세계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강추합니다! 


9. 삼악산

삼악산

삼악산은 춘천시 서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양강과 의암호를 지나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푸른 강변을 끼고 남쪽의 검봉, 봉화산과 마주하여 솟은 산입니다.

 

삼악산은 크고 작은 폭포가 연이어 있는데 높이 10m의 아담한 제1폭포를 시작으로 2,3 폭포 및 선녀탕 등이 있으며 등산로 또한 험하지 않아 초보자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10. 물레길

물레길

춘천 물레길은 아름다운 호수와 강에서 가족과 함께 카누 등 수상 레포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물레길은 아름다운 강과 호수를 그대로 보전하고 그 안에서 자연이 주는 낭만, 여유, 행복을 찾아 여행하는 길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 가볼 만한 곳 마지막 추천지 물레길! 강추합니다!

이상 강원도 춘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해외여행은 힘들더라도 시간 나실 때 가까운 국내 명소들을 한번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