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차박 하기 좋은곳 베스트 10

by 디막 BBSTORY 2021. 5. 8.
반응형

차박 하기 좋은 곳 베스트 10

이번 시간에는 알려드릴 내용은 요즘 정말 핫한 차박 하기 좋은 곳입니다. 캠핑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지금 또다시 일반 캠핑이 아닌 차박 캠핑이 엄청나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차박은 말 그대로 이전의 캠핑처럼 텐트를 치고 그 안에서 자는 것이 아니라 차에서 자는 것을 말합니다.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텐트의 부피가 크다 보니 텐트를 안 가지고 간다는 거에서부터 굉장한 메리트를 느낀다고 합니다. 또한 차박을 위해서 차를 바꾸시는 분들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너무 부럽습니다. 자 그럼 차박 하기 좋은 곳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차박 하기 좋은 곳 베스트 10

1. 충남 당진 왜목 마을

2. 충남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

3. 고성 삼포해수욕장 소나무 숲

4. 홍성 속동 갯벌마을

5. 전북 진안 운일암반일암

6.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

7. 인천 소무의도

8. 경남 통영 통제영 오토캠핑장

9. 중랑 캠핑 숲

10. 가평 대성리 국민관광지

차박 하기 좋은 곳 베스트 10

 

차박하기 좋은 곳 첫 번째. 충남 당진 왜목 마을

당진 왜목 마을

첫 번째 소개해드릴 차박 하기 좋은 곳은 바로 충남 당진 왜목 마을입니다. 이곳은 일출과 일몰이 굉장히 유명한 곳으로 편의시설 또한 굉장히 잘 갖춰져 있다 보니 차박 하기 좋은 곳입니다. 항상 차박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차박러들에겐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무리 편하게 잔다 해도 차에서 잔다는 것 자체가 다음날 몸이 찌뿌둥할 수밖에 없는데요 추운 날씨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일출을 볼 때면 지뿌둥함을 금세 잊게 해 줄 수 있는 매력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두 번째. 충남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

몽산포 오토캠핑장

차박 하기 좋은 곳 두 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캠핑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뷰가 굉장히 종으로도 유명한데요 몽산포 오토캠핑장은 1구역과 2구역으로 나뉘는데 차박을 하실 거라면 꼭 2구역으로 하셔야 차박이 가능하오니 예약하실 때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닷가의 캠핑장이다 보니 편의 시설과 샤워장 등 모든 시설이 굉장히 잘 갖쳐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맞다면 갯벌체험도 가능하니 물때를 맞춰서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 또한 강추합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세 번째. 고성 삼포해수욕장 소나무 숲

고성 삼포 해수욕장

고성 삼포해수욕장 뒤쪽에 있는 소나무 숲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노지 캠핑, 차박 캠핑 모두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워낙 유명하다 보니 좋은 자리를 찾기 위해서는 새벽에 가서 자리를 맡아야 한다는^^;;;그만큼 좋은 곳이다 보니 캠핑족의 성지라 불리는 곳입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네 번째. 홍성 속동 갯벌마을

속동 갯벌마을

차박 하기 좋은 곳 네번째는 속동 갯벌마을 입니다. 속동 갯벌마을은 물때를 맞춰가면 고동이나 소라를 잡을 수 있는 곳으로 운 좋으면 해루질로 낙지도 잡을 수 있는 곳입니다. 뒤편으로는 소나무 숲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차박 하기 너무 좋은 곳이며 봄에는 유채꽃단지가 조성되어있고 가을에는 코스모스 단지가 조성되어 정말 아름다운 광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 박시에는 바닷가 쪽으로 위치를 잡으시는 경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소나무 숲 쪽으로 차 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다섯 번째. 전북 진안 운일암반일암

운일암반일암

운일암반일암은 전북 진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울창한 수풀과 절벽에 둘러싸인 근사한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주변으로 차박 할 곳 또한 굉장히 많으며 주변에 전망대와 옥정호 드라이브를 함께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차박 추천 장소로는 전망대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정말 말로 다하지 못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여섯 번째.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

한탄강 지질공원

차박 하기 좋은 곳 여섯번째는 바로 한탄강 입니다. 한탄강 지질공원은 강가에서 차박이 가능한 곳으로 지질공원 자체가 워낙 넓다 보니 산책과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로 꼽힙니다.

 

화장실이나 노점 등이 있어 불편한 점은 크게 없지만 다만 요즘 코로나로 차박을 금한다는 푯말이 붙었지만 코로나가 많이 잠잠 해졌기 때문에 조만간 다시 차박이 가능할 거라 생각됩니다.

 

만약 가 실예 정이라면 가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신 후 가시거나 아니면 근처에 있는 비둘기낭 캠핑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일곱 번째. 인천 소무의도

인천 소무의도

소무의도는 무의도에 딸린 작은 섬을 말하는데요 산과 바다가 있으며 한적하게 트레킹과 낚시도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소무의도는 차량 진입이 안되기 때문에 무의도내에서 차박을 할 수 있는데요 하나개해수욕장 공영주차장이나 광명항 가는 쪽에서 차박을 즐기시면 됩니다. 주변에 화장실이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늘인기가 있는 그런 곳입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여덟 번째. 경남 통영 통제영 오토캠핑장

통제영 오토캠핑장

경남 쪽으로 차박 하기 좋은 곳이 굉장히 많지만 개인적으로 통제영 오토캠핑장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임진왜란 당시 삼도수군 통제영이 최초로 자리 잡은 한산도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산도에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또한 일몰과 일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편의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강추드립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아홉 번째. 중랑 캠핑 숲

중랑 캠핑숲

차박 하기 좋은 곳 아홉 번째는 바로 중랑 캠핑숲입니다. 이곳을 뽑은 이유는 수도권에 살지만 장거리가 부담스러워 쉽게 움직이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으로 뽑아 보았습니다. 오래전부터 개발이 제한된 구역이기에 서울에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 중 한 곳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 열 번째. 가평 대성리 국민관광지

가평 대성리 국민관광지

차박 하기 좋은 곳 마지막 열 번째는 바로 가평 대성리 국민관광지입니다. 이곳에는 산책로, 피크닉장, 야영장, 숲길 등이 조성되어있으며 여러 편의 시설 등이 있습니다.

 

또한 봄이면 벚꽃이 정말 장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대학교 MT 장소로 유명한 곳이었지만 요즘 차박이 유행하면서 최근 들어 굉장히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국내 차박 하기 좋은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고 있는 지금 코로나로 인하여 변해버린 우리의 일상이지만 앞으로의 좋은 일만 생각하며 한 번쯤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한 번쯤은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다 같이 여유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